Mental Plex

Loading

유투브 버퍼링 해결 방법, "화질을 낮추자"

유투브는 해외에 서버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거리가 먼 곳에 서버가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오후 시간대에는 해외 서버(유투브)로 접속할 경우 빠른 속도가 나오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유투브의 인프라와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동영상 화질 설정 서비스를 이용해 화질을 낮추면 낮은 속도로도 끊기지 않는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360p로 재생 시 2배 이상 속도 향상, 240p는 4배


360p로 설정하는 사진.
기본 값인 480p는 초당 최대 1Mbit/s의 속도가 필요하므로 동영상 시청시 초당 1Mbit/s 이상의 속도가 나오지 않는다면 버퍼링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360p는 0.5Mbit/s 이상의 속도만 나와도 버퍼링 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240p는 0.25Mbit/s 이상의 속도만 나오면 됩니다.

즉, 360p로 바꿀 경우 최대 2배 이상 빠르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시청할 수 있고, 240p로 바꿀 경우 최대 4배 이상 빠르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시청할 수 있는 것입니다.

동영상 재생시 오른쪽 아래 480p로 되어있는 설정을 클릭하여 360p 또는 240p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번 설정할 필요 없이 계정 설정 변경.

유튜브에 로그인하고, 우측 상단에 아이디를 클릭한 후 설정을 누르고, 재생 설정에 들어가면 동영상 재생 품질 설정이 있습니다. 이 값을 "저속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고화질 동영상을 재생하지 않겠습니다."로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브라우저 쿠키를 지워도 유튜브에 로그인만 하면 매번 다시 설정할 필요 없이 모든 동영상이 360p로 재생됩니다.

HD로 시청하려면 분할 다운로드 프로그램 이용.

FlashGet이나 Orbitdownloader 등 분할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HD동영상을 최대 수십배 이상 빠르게 다운로드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Loading

댓글 쓰기

모든 문서는 CC-BY-SA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