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tal Plex

Loading

구글 뮤직과 아마존 클라우드 비교

구글 뮤직 주요 기능:
20000곡까지 무료
자동 동기화 가능
업로드시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아마존 클라우드 주요 기능:
5GB까지 무료
프로그램 설치 없이 업로드 가능(선택)
음악이 아닌 파일 업로드 가능
원본 파일 다운로드 가능

구글 뮤직의 가장 큰 장점은 20000곡까지 무료 라는 것이다. 그러나, 이 것은 아직까지 베타버전이기 때문에 정식버전에서 바뀔 수도 있다.

구글 뮤직은 현재까지 초대장을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는데, 신청이 받아지는데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다.

구글 뮤직은 업로드시 업로드 매니저를 다운로 드 받아야 한다. 업로드시에는 음악파일 여부를 확인한 후 미리 설정되어있는 코덱이 아니거나, 파일에 문제가 있는 것 같으면 프로그램에서 업 로드를 취소해버린다.

아마존 클라우드 플레이어는 아마존 클라우드 드라이브에 저장된다. 즉, 아마존 클라우드 드라이브에서 음악파일을 올리면 클라우드 플레이어로 실행된다. 반대로, 플레이어에서 음악파일 업로드시 클라 우드 드라이브의 저장공간을 긁어먹는다.

아마존 클라우드 드라이브에서 음악파일을 올릴 경우, 프로그램 설치 없이 업로드할 수 있다.

아마존 클라우드 플레이어에서 업로드시 프로그 램을 설치해야 한다. 업로드용 프로그램을 설치할 경우 지정한 폴더 와 동기화할 수 있다. 그러나, 실시간 동기화는 설정할 수 없다.

아마존 클라우드는 원본 음악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아마존 클라우드 드라이브의 저장공간 을 이용한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당연한듯한 기능이다.

아마존 클라우드의 가격 정책은 1GB = $1/년이다.

Loading

댓글 쓰기

모든 문서는 CC-BY-SA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